네이버 검색 광고는 현대 디지털 마케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검색광고는 사람들이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광고를 노출 시키는 광고 기법으로 제품의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다.
네이버에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입력했을 때, 검색 키워드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의 광고를 노출 시키는 광고 기법이다. 이런 특징 덕분에 정확한 타켓들에게 광고를 노출 시켜 더 많은 방문자와 잠재고객 확보에 유리하다.
네이버 검색 광고의 비용 지불 방식은 CPC(클릭 당 비용)으로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금액 지불 방식이다. 네이버 검색 광고의 비용은 70~100,000원으로 광고 실행자가 선택 가능하다. 단, 노출을 위한 금액은 키워드의 경쟁률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기업의 상황에 맞는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다.
네이버의 검색 광고 종류는 파워링크, 쇼핑 검색, 파워콘텐츠, 브랜드 검색/신제품 검색, 플레이스 이렇게 총 다섯 가지이다. 먼저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과 블로그, 지식인, 네이버 카페 등 다양한 사이트에 노출이 된다. 광고주가 적용한 입찰가와 광고 진행 중 얻은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된다. 제목과 설명 문구, 사이트 url이 함께 노출되며 노출 개수는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최대 10개 노출되며 더보기를 통해 추가 노출이 가능하다.
네이버 검색 광고는 정확한 타겟에게 광고를 실행하여 더 많은 방문자와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기업이 네이버 검색 광고를 실행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별도의 자사몰 없이 플랫폼에 입점하여 기업이 수수료가 광고 실행 비용보다 효율적이라고 판단한다면 네이버 검색 광고는 비효율적일 것이다.
하지만 기업이 더 높이 성장하고자 한다면 자사몰 개설은 필수적이다. 이때, 자사몰에 사용자의 유입을 유도하고, 알리기 위한 방법으로 네이버 검색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효과적일 것이다. 즉, 기업은 기업의 목표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 애드노하우 -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전략" 중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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