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지식

애드노하우 - 구글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전략

by 애드노하우 2024. 3. 20.
반응형

광고주들은 자신의 광고를 타겟팅하고 원하는 대상에게 노출시키기 위해서 구글애즈를 사용한다.

또한 구글의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으로서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도움이 되는 다양한 광고 옵션을 제공한다.

구글애즈의 목표는 광고를 통해 비용과 노출수를 최대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개념으로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리드 및 전환 극대화’로 꼽을 수 있다.

광고주들은 구글 애즈를 사용자들로부터 고객정보를 수집하는 데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이는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관심사 등과 같은 정보를 수집하여 잠재 고객(리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환율은 광고를 클릭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등 원하는 행동을 완료하는 고객의 비율을 말한다. 광고주들은 구글 애즈를 사용하여 원하는 전환 행동 (예: 제품 구매, 웹사이트 방문, 가입 등)을 유도하고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한다.

이를 위해 효과적인 광고 콘텐츠, 랜딩 페이지 최적화, 타겟팅 및 리타겟팅 전략 등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행동을 유도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모색한다.

* 애드노하우 - "구글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전략" 중 발췌

반응형